본문 바로가기

Design&Architect

빌딩철거에도 환경을 생각하는 일본 40층빌딩 철거 동영상



빌딩철거에도 환경을 생각하는 일본 40층빌딩 철거 동영상

일본에서 환경을 생각하는 빌딩철거 동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네요.
40층으로 된 도쿄의 한 호텔빌딩을 철거하는데 경제적인 면만 생각하는게 아니라 주위환경과 남을 위한 배려를 생각하는
일본의 빌딩철거. 폭파기법을 사용해 단 번에 철거하면 주변에 엄청난 먼지와 파편을 일으키는 단점을
없애기 위해 선택한 방법은 한 층, 한층, 철근과 기둥을 제거해 나가는 친환경 방식을 선택했네요.
영상 속에 나오는 분은 철거총책임자인 타이세이 그룹의 히데키 이치하라,
그의 말에 의하면 소음은 17에서 23데시벨에 불과하고 먼지는 90퍼센트 이상 줄었다고 합니다.

미 뉴스채널 CNN도 이를 주목하고 뉴스화했는데
CNN 뉴스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한 층,한층 제거하다보니 40층 건물 철거하는데 7개월 정도가 걸린다고 하네요.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폭파시키지 않고 철거하는 빌딩 많은 걸로 알고 있는데
실제로 보는 건 처음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