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FIGHTER

홍콩에서 열린 2012 이금기 대학생 중국요리 경연대회 대상음식을 만나보세요.



홍콩에서 열린 2012 이금기 대학생 중국요리 경연대회 대상음식을 만나보세요.

홍콩에서 열린 2012 이금기 대학생 중국요리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먹은 음식을 만나보세요.
125년 전통을 자랑하는 세계적인 소스 제조기업 '이금기'가 홍콩에서 개최한
'2012 대학생 중국요리 경연대회'에서 우송대학 조리학과의 '홍진애' 예비 최고요리사가
굴소스와 고추마늘소스로 맛을 낸 훈제 랍스터와 과일 살사요리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는 소식입니다.
대상에 속하는 챔피언상외에도 남부대학 조리학과의 이성현씨가 3가지 바닷가재요리와 3가지 소스 그리고 계절 채소로
은상을, 신흥대학 조리학과의 유정수씨가 저온 요리한 랍스터와 비스퀴 굴소스 거품과 해선장 랍스터 내장 크림 리조또
이거 완전 말이 어렵네요^^  어쨌든 이 음식으로 은상을 차지했다네요.
이번 수상자들은 두둑한 상금뿐만 아니라 세계 중화요리 연합회의 회원자격도 주어진다고 합니다.
보니까 국내 대학생들만 참가하는 대회인거 같네요. 올해에만 40개 대학에서 500명 이상이 참가해서
경쟁이 장난아니었다고 하는군요.

대상 먹은 음식 만나보실래요. 저거 10초면 뚝딱하겠네요.^^
그러고보니 내가 랍스터를 먹어본 적이 없네요. 참 불쌍하네요 내가^^





이 분이 저 랍스터 음식을 만든 홍진애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