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

수능 뒤 하고 싶은 것 1위-'알바' 를 영어로 표현하면



수능 뒤 하고 싶은 것 1위-'알바' 를 영어로 표현하면

수능 뒤 하고 싶은 것 1위는 아르바이트가 선정되었다는 소식입니다.
2012년 11월 9일 방송된 SBS 세대공감-1억 퀴즈쇼에서 대학수험능력시험 수험생 500명을 대상으로
수능 뒤 하고 싶은 것을 조사한 결과 1위는 바로 성형수술도 여행도 미팅도 아닌
'아르바이트'가 1위를 차지했다고 하네요.
아르바이트,알바가 1위라니 놀라울 따름이네요. 생활력이 강해진 청소년의 모습도 보여 뿌듯하긴 하지만
하고싶은 것 1위가 아르바이트인 건 조금 놀랐네요.
고3수험생이 가장 하고 싶은 아르바이트는
영어로 'Part Time Job'이라고 합니다. 하루 온종일 (Full Time) 보통 서구에서는 풀타임(Full Time) 근무시간이라고 하면
9 to 5라고 하죠. 아침 9시부터 저녁 5시, 아침 9시부터 저녁 5시까지 일하는게 Full Time Job 이고
시간당 수당을 받으면서 일하는 걸 Part Time Job 이라고 하죠.
물론 알바도 하루 12시간 일하는 경우가 우리나라에서는 너무 흔해서 Full Time을 능가하는 막강 알바생이 존재하긴 하지만 
여기서 Full Time 정해진 근무시간 전부를 말하는거에요 근무시간이 길어도
월급제가 아니라 시간당으로 돈을 받는 일은 다 아르바이트라고 하죠.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단어 아르바이트'는 독일어 'Arbeit'에서 유래되었죠.
독일어 'Arbeit'는 본래 자기가 하는 본업 외에 돈을 벌기 위해 하는 또 다른 일, 요즘 투잡한다 말하듯이
그런 뜻으로 쓰이다가 요즘의 아르바이트 뜻으로 굳었다고 하네요.

Part Time Job 과 Full Time Job 을 활용한 문장하나 만들어볼까요?

Mr.kim: I'm doing a part time job at the resutrant.
            I would like to get the full time job.

            나는 레스토랑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있어요.
            풀타임일을 하고 싶어요.
Mr.Park: I already have full time job but I work a part time job in addition to my full time job.

                 나는 전업(Full time Job)이 이미 있죠 하지만 풀타임잡에다가 아르바이트도 한답니다.

두 분다 고생이 많으십니다.!!
인터넷에서 봤던 희한한 아르바이트 하나 소개합니다.
사진 속 글자 잘 보세요 무슨 아르바이트인지
출처는 잘 모르겠습니다. 여기저기 퍼져있는 것이라.